본문 바로가기
Good Things

타임박스 플래너 pdf 양식, 다이소 4천원 완성, 투두리스트는 이제 그만

by neatnik 2025. 3. 26.
반응형

다이소에서 직접 재료를 구매해서 타임박스 플래너를 만들어봤어요. 원래 다이소에서 항상 구매하던 데일리 플랜이 있었는데, 1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그저 TO DO LIST 로만 기록이 될 뿐 제 행동이 변하지 않는 거예요. 또 이제 퇴사하고 집에 있게 되면 시간관리가 엉망이 될 것 같아서 새로운 플래너를 검색하던 중에 '타임박스 플래너'를 알게 되었어요.

 

 

제가 직접 만든 타임박스 플래너를 쓴 지 한달이 되었는데요. 기존 데일리 플랜보다 훨씬 더 해야 될 일을 잘 실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타임박스 플래너를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투두리스트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제 그만 타임박스 플래너로 갈아타보세요. 아 그리고 어플이나 구글시트로 시간관리를 해도 되지만, 플래너의 경우 저는 지면으로 직접 적는 게 더 직관적이더라고요.ㅎㅎ

 

 

 

 

 

타임박스 플래너


타임박스 플래너는 일론 머스크가 언급해서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시간 낭비를 줄이고 업무 생산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일론머스크의 시간관리법이에요. 하버드 대학에서 모두에게 권장하는 시간관리 도구로 타임박스 플래너를 뽑았습니다.

 

 

3가지로 기입하는 란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첫 째, 하루 가장 중요한 일 3가지를 우선순위로 적는 란이 있고요. 둘째, 브레인 덤프라고 해서 아이디어나 할 일 등 모든 것을 쏟아내는 란이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은 30분 단위로 해야 될 작업을 적는 테이블이 있어요. 이 때는 우선순위를 생각하여 잘 배치해야겠죠.

 

 

 

 

 

타임박스 플래너 만들기 (다이소)


인터넷 쇼핑으로 손가락만 까닥하면 타임박스 플래너 바로 구매해서 하루만에 받아 볼 수 있지만, 저는 다이소를 통해 직접 만들었어요. 솔직히 돈 쓰기 싫었거든요. 인쇄는 신랑에게 해오라고 하면 되고요. 검색해 보면 아시겠지만, 배송비를 포함한 최저가가 8천 원 정도예요. 근데 다이소에서 4천 원 주고 재료를 사면 두고두고 만들 수 있어요.

 

 

다이소 플래너 만들기

 

 

다이소에서 셀프 제본 루즈링 30공, 6공 펀치 이렇게 4천 원 주고 구매를 했고요. 다이소 작두기(종이 재단기)는 원래 집에 있어서 칼, 자 대신 사용했어요. 타임플래너 양식은 A4사이즈에 두 개씩 배치해서 인쇄하니까 플래너 크기로 딱 좋았어요.

 

 

만드는 데는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먼저, 인쇄한 종이를 반으로 잘라주고요. 6공 펀치를 이용해서 구멍을 내고 루즈링 스프링을 끼우면 끝이니까 정말 간단하죠.

 

 

타임박스 플래너 만들기

 

 

펀치로 구멍 뚫을 때, 간격 맞춤이 균일하게 맞출 수 있도록 펀치 사용을 할 수 있으니까 한 줄 모두 스프링 작업하실 분들도 걱정 안 해도 돼요. 저는 빨리 완성하고 싶어서 그냥 위와 아래에 한 번씩만 타공 했어요. 제본 루즈링은 쉽게 가위로 잘려서 길이 맞춰 자른 다음 마무리 지었고요.

 

 

한 줄 전체를 스프링 안해도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종이 넘기는데 전혀 문제 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앞 뒤 표지는 집에 남아도는 투명 파일을 맞는 크기로 잘라서 넣어도 되지요. 저는 귀찮아서 안 했지만, 그냥 흐느적거리는 채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해 보면 아시겠지만, 하루 종일 그날 해당되는 시간표를 보는데 자꾸 덮었다 열었다 할 일이 없어요. ㅎㅎ

 

 

타임박스 플래너 만들기

 

 

 

뭘 해야하는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실행력도 더 높아지는 타임박스 플래너, 정말 추천드려요. 기왕이면 저처럼 다이소 재료로 만들어 돈도 아껴보세요. 저도 이미지를 검색해서 간단하게 pdf와 jpg 양식을 만들어봤는데, 필요하신 분들 사용해 보세요. 일부러 서명 안 넣었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타임플래너약식JPG형식.jpg
0.06MB
타임플래너양식.pdf
0.06MB